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요즘이네요. 오늘은 숙취해소에도 좋은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요리를 할때 되도록 쉽게 하는 편인데 이번 요리도 시간도 짧고 쉽게 만들수 있으니 쉽게 따라해 보세요.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재료

북어한마리, 무, 고추, 마늘, 소금, 계란

 

북어국은 재료도 너무 간단한데 손질이 되어있는 북어채도 있지만 통째로 말린 북어가 더 맛이 좋은듯 해서 저는 손질을 직접하는데 손질은 그냥 가시를 빼기만 하면 됩니다.

북어를 손으로 살짝 만지면서 가시가 느껴지면 빼주세요.

그리고 물에 잠시 담궈주세요.

너무 오래 담그면 북어의 향이 날라기니 살짝만 담그고 이때 먹기좋게 잘라주면 됩니다.

팬에 북어를 볶는데 저는 머리까지 같이 볶았어요.

머리를 넣으면 국물이 더 진해지는듯해서요.

북어가 어느정도 볶아졌다면 마늘을 넣고 무우도 넣어주세요.

무우가 어느정도 투명해졌다 싶으면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이때 육수는 따로 필요없습니다.

북어만으로도 훌륭한 국물이 돼요.

북어국이 어느정도 끓여졌다면 계란을 넣는데,

위어서 그냥 붓듯이 넣으면 됩니다. 계란의 모양을 그대로 살린다고나 할까요?

간장을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마무리한후에 파를 넣어주세요.

개인 취향에 따라서 청양고추를 넣는것도 좋아요.

참 간편한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국물과 김치만 있어도 한기 뚝딱하기 좋은데 북어국은 향까지 좋아서 더 자주 해먹는 음식인듯하네요.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0) 2019.10.18
냉동꽃게 양념무침  (0) 2019.10.18
전주 맛집 시골집국수  (1) 2019.10.14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0) 2019.10.14
고구마 맛탕 바삭하게 만들기  (0) 2019.10.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